본문 바로가기
[취미기록]/➴등산➶

[등산] 인왕산 앞 '안산' 정복

by 여울여울 2022. 3. 17.

등산에 눈을 떴다

👀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산이라면 치를 떨던 내가

겨울의 산 요거에 미치게 될 줄이야

여름이 오기 전에 얼른 더 타야겠다

 

오늘은 인왕산 앞 '안산' 가는 코스를 설명할 예정!


안산자락길 표지판
안산 자락길 표지판

홍제역 4번 출구로 나와서 바로 왼쪽을 쳐다보면 이렇게 큰 표지판이 벽에 붙어있음

처음에 이걸 못 보고 그대로 직진해서 ...

래미안아파트까지 가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

다시 되돌아와서 이 표지판을 찾았다

기원정사 가는 길기원정사
기원정사

'기원정사'를 찍고 지도 켜서 가기.

아파트 단지를 빙글빙글 돌아야 해서 지도 키고 가는 게 안 헤매고 갈 듯

아파트 단지만 15분 정도는 걸은 듯

멀리 보이는 표지판등산로 표지판

절을 지나쳐서 쭉 들어오면 머얼리 표지판이 또 보인다

이제 찐 산 초입...

길치 3명은 여기까지 오는데 거의 1시간 소요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생수산고양이
출발 전 물 한모금 & 귀여운 산고양이

귀여운 산고양이 보고 힐링~

신비로운 숲길 사이안산자락길 표지판
뭔가 신비로운 산 속 샛길

긴 계단을 다 올라가면 이 표지판이 보임

왼오 다 자락길이어서 어디로 갈까 하다가

사람들이 다 오른쪽으로 가길래 오른쪽으로 갔다

그리고나서 흙길이 나오는데 걷고 또 걷는다...

 

친구들이 좀 지쳐보여서 쉴 곳을 찾던 중에 우측에 다듬어진듯 아닌듯

사진엔 안 담기지만 되게 예뻐서 홀린듯 샛길로 들어갔다 !

쉼터쉼터 뷰
쉼터 뷰

너와집 쉼터라는 곳이 있었다

앉아서 좀 쉬고 경치 보다가 다시 산행 시작 (20분도 안 탐)

안산 정상 - 봉수대숲
봉수대 표지판

안산자락길... 뒷전이고 완등은 해야 하니 봉수대 방향으로~

햇빛 쨍쩅하니 날씨 너무 좋았음

잘 깎여진 암벽계단
반들반들한 표면...

열심히 계단 올라가다 어느새 안 보이는 친구들 잠시 기다리기

봉수대 표지판정상 뷰
봉수대 도착

정상인 봉수대 도착!

사람이 너무 많아서 봉수대 사진은 못 찍었지만

대신해서 정상 뷰를 !

남산 뷰따땃한 물 한 잔
남산까지 보이는 굿 날씨

공기 너무 좋고 사진은 뿌옇게 나왔지만 미세먼지도 없고 아주 좋-아

친구가 뜨거운 물을 담아와서 호로록 커피도 한 잔

호다닥 1분 컷으로 빨리 마시고 주변 깨끗하게

쓰레기 하나 안 남기고 가방에 다 잘 넣어왔다!

정자2층 정자
하산하는 길에 만난 정자

2층은 바람을 정통으로 맞아서 춥다

다시 내려와서 호다닥 하산함


[ 안산 ]

✔ 위치 : 서울시 서대문구

등산난이도 : ⭐⭐

✔ 등산 소요 시간 : 약 50분

✔ 추천 : 초보 / 이제 막 입문하는 등산인

 

첫 등산이라, 쉬엄쉬엄 쉴 거 다 쉬고 설렁설렁 갔음에도

1시간도 채 걸리지 않음. 전문인들이라면 호닥닥 빨리 갈 듯 !

얼마 안 걸려서 바로 앞 인왕산/백련산과 같이 묶어서 많이 가는 듯 하다